‘THE 광주정책연구포럼’발족을 위한 준비모임 열려…박해광 준비위원장“시민단체의 참여를 통해 시민의 힘 보여줄 터”
‘THE 광주정책연구포럼’발족을 위한 준비모임 열려…박해광 준비위원장“시민단체의 참여를 통해 시민의 힘 보여줄 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THE 광주정책연구포럼(준비위원장 박해광)을 발족을 위한 준비모임이 지난 18일 한국B.B.S광주시지회에서 열렸다.

THE 광주정책연구포럼은 광주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사회적 관심사인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복지, 스포츠, 에너지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연구하기 위한 단체다.

광주시의 발전을 위한 역할을 주제로 한 이번 준비모임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 및 교수뿐 아니라 주부, 자영업자들도 참여해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포럼의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해광 준비위원장은 “급변하고 있는 광주시는 그 어느때보다 시민단체의 참여와 연구활동 역시 절실한 상황이다”며 “(가칭)THE 광주정책연구포럼은 특정 사건이나 기간을 염두한 단체가 아닌 광주지역사회에 밀알이 되는 단체가 되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준비모임에서는 10월 중 포럼의 정관과 조직구성을 확정하기로 하고 11월에 정식으로 발족하기로 협의했다. 또 각 분과위원회별 의제설정을 통해 광주지역의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 등의 정책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초석이 되기로 결의했다.

이번 준비모임에는 광주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창섭 박사, 전기태 박사, 박영린 코리아 콘서트 오케스트라 단장, 성수희 교수, 손원표 한세대 교수, 설애경 전 광주시의회 부의장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다.

▲ ‘THE 광주정책연구포럼’발족을 위한 준비모임 열려1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