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중소기업] 성도테크 주식회사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중소기업] 성도테크 주식회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품질’ 친환경 생활용품… 해외서도 ‘엄지 척’
실용신안 특허를 받은 실용적인 차망
실용신안 특허를 받은 실용적인 차망

“20여 년에 걸친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끊임없는 품질관리 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겠습니다”

성실과 믿음, 소통을 바탕으로 생활문화 가치창조에 매진하고 있는 성도테크 주식회사(대표 김종화)의 포부다.

지난 1994년 설립된 성도테크 주식회사는 생활용품 및 판촉물 제조업체다. 품질을 최우선으로, 국내시장과 해외 시장을 개척해 수입대처 및 고용창출, 국내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 중심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을 위해 품질관리 Q마크를 획득했고 연구개발전담 부서 인증과 청년친화강소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김종화 대표이사는 지난 1980년대 후반 “돼지저금통은 빨갛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세계 최초로 투명한 돼지저금통을 개발했다. 문구점과 식당, 학교 등 어디서나 누구든 쉽게 접할 수 있는 ‘투명 돼지저금통’으로 저금통의 역사를 다시 쓴 성도테크 주식회사는 냉장고용 밀폐용기인 ‘오딧세이 수납용기’를 세상에 선보이면서 대한민국 대표 플라스틱 제조기업으로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지게 된다. 또 실용적인 차망을 개발해 실용신안 특허를 획득했고 오설록 납품 등 백화점과 마트 및 특판, 해외수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후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한 ‘세우는 주걱’, 다양한 용량의 ‘업소용 PET물병’, 전 국민이 사랑하는 ‘마이보틀 시리즈’ 등 70여 종류의 주방용품을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김종화 대표
김종화 대표

성도테크 주식회사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대한민국뿐 아니라 일본, 홍콩, 중국 등 아시아권, 미국, 아프리카 등 전 세계인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기술협력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개발해 자연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성도테크 주식회사는 지난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면서 판로 역시 다양화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금형지원사업, 해외수출 영문 카다로그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5년 안에 수출 500만 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화 대표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성도테크 주식회사는 화장품 용기와 식품 용기 개발에 힘써 해외시장 개척을 바라보고 있다”며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국가 브랜드 제고 및 고용창출로 국내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국가가 지향하는 강소기업, 자랑스러운 경기도 경제인으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