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생태환경도시 구현·협력 위한 환경단체 상생 토론회
연수구, 생태환경도시 구현·협력 위한 환경단체 상생 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는 12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연수구의 생태환경도시 구현과 협력을 위한 환경단체와의 상생 토론회를 했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구의 대기, 기후변화, 자원순환, 공원녹지 등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환경정책 관련사업과 추진방향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전문가들과 구민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주를 이뤘다.

연수구 환경보전과장의 주요업무 현황보고에 이어 박찬진 인천대학교 교수는 ‘환경과 생명이 조화롭게 공존하기 위한 연수구의 역할’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 자리에서 박 교수는 악취원인 분석을 위한 단기·중장기 대책 마련과 지역·기업 간 협조를 강조하며 연수구의 미래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쾌적한 삶을 보장하는 녹색도시 조성이 우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문가 발제자로 나선 이희관 인천대 교수는 ‘연수구 대기오염 관리와 국제협력 발굴’과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조경두 센터장의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및 녹색생활 확산’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 교수는 국내·외 고농도 미세먼지 관리 사례와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고, 조 센터장은 구 특성에 맞는 미래발전 특화전략과 함께 세계적인‘그린-클린포트’ 발전전략수립 등을 제안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꾸준한 소통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응 방식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