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인천인자위)는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항만공사(IPA)와 공동주최로 12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물류가 궁금해’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주요 물류산업 분야의 기업 담당자들과 취업준비생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인식 차이를 줄이고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자리다.
물류산업 공기업 분야에 ‘인천항만공사’(인재개발팀 최동규 대리), 선사 분야에 ‘현대상선’(인천사무소 양중곤 소장), 관세 및 IT융합물류분야에 ‘인천관세법인’(조의성 실장), 하역 분야에 ‘선광’(홍진석 부장), 창고 분야에 ‘선명아암물류’(오길도 차장), 3자 물류 분야에 ‘삼영물류’(이상근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지역 내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이루어진 취업준비생들이 30여명도 동참했다.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김광석 교수는 사회자로 참여해 두 진영의 입장을 대변했다.
토크콘서트는 기업담당자들의 발표 이후 분야별 발표자와 취업준비생들과의 분임 토의로 구성했다.
이강신 인천인자위 공동위원장은 “미스매치 해소가 절실한 물류산업 구인·구직 시장에서 사실 가장 필요한 것이 상호이해 ”라며 “그 첫걸음이 시작된 것 같아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길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