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상업지역과 관악산 일대에 공공 와이파이 구축키로
과천시, 상업지역과 관악산 일대에 공공 와이파이 구축키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상업지역과 관악산 계곡 일대에 공공 와이파이가 구축될 전망이다.

시는 13일 청사이전과 재건축 등으로 침체돼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0년 중앙동과 별양동 상업지역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관악산 계곡 등에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또,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문원동 버스 종점과 선바위역에도 공공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사업비 1억 9천만 원을 들여 중앙공원과 관문, 문원, 주암체육공원, 에어드리공원, 시민회관 야외공연장, 별양동 상업지역 일부 등에 옥외 무선공유기(AP)는 총 26대가 설치해 월평균 1만 8천 건 이상 접속하는 등 많은 시민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기존 방범용 CCTV 등 공공시설물을 활용, 와이파이 시설물을 설치해 비용을 절감했으며, 초고속통신망과 같은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기존에 운영 중인 광대역 자가 통신망을 이용해 통신요금까지 낮추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과천시는 시민들이 부담없이 공공 외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관내 곳곳에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할 계획이며, 앞으로 지식정보타운, 3기 신도시 등에도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과천= 김형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