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관련 홈페이지 링크, 중요 정보 검색 가능
자동차보험 가입부터 갱신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를 통합·일괄 제공하는 포털 홈페이지가 개시된다.
13일 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는 여러 사이트로 나눠진 자동차보험 관련 정보를 14일부터 자동차보험 종합포털(carinfo.knia.or.kr)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현행 자동차보험 관련 홈페이지는 여러 곳에 분산돼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14일부터는 자동차보험 ‘정보포털 서비스’에서 한 번 클릭으로 금감원(파인), 국토부(자동차365), 손보협회(보험다모아), 보험개발원(카히스토리) 등 자동차보험 관련한 13개 홈페이지를 접근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법원·금융위·금감원·보험개발원 등 관계기관이 제공하는 자동차보험 관련한 중요 정보를 일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금융꿀팁, 분쟁조정사례, 보험연구원 KIRI보고서, 보험연구원 KIRI간행물, 대법원 판례, 금융위·금감원 보도자료, 보험개발원 보도자료, 손보협회 보도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약관·상품요약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보험회사별 공시실 메뉴 링크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공시실로 이동해 현재 판매 중이거나, 판매중지된 상품의 약관·상품요약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보험회사별 상담센터와 민원창구 링크를 일괄적으로 보여주고,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을 전자약관 형태로 제공한다. 대리운전보험(단체)에 가입한 대리운전기사가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보험회사별 조회화면 링크도 추가된다.
금감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험소비자가 합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