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자산배분시스템 갖춘 키오스크 서비스 출시
콴텍, 자산배분시스템 갖춘 키오스크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최초 출시…‘해외 투자 도우미 센터’ 선봬

로보어드바이저 콴텍주식회사(이하 콴텍)가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최초로 키오스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콴텍에 따르면 직원을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디바이스를 이용해 상품 주문이 가능한 키오스크의 편의성이 있다. 이 때문에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투자 상품 추천·관리를 해왔던 금융사들이 디지털 금융키오스크 서비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콴텍에서 출시한 ‘해외 투자 도우미 센터’ 무인화 플랫폼은 키오스크 사용자의 투자 성향 파악과 자산 배분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보고서를 제공한다.

‘해외 투자 도우미 센터’는 증권사의 요청에 따라 고객 투자 성향 파악, 비대면 계좌 개설, 주문 시스템 탑재가 가능하며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리한 투자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콴텍은 해당 키오스크를 금융 지점, 공항, 전철 역사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공급해 소비자의 편리한 투자 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며, 이후에도 계속하여 디바이스 공급을 넓혀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콴텍 관계자는 “‘해외 투자 도우미 센터’ 서비스 상품을 통해 투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디바이스와 콴텍의 모바일 자산관리 앱 서비스 머니포트(MONEYPOT)와 연동 시켜 고객의 비대면 투자 계좌 개설 및 자산 배분·운용 또한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