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불꼬막무침·총알새송이볶음,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함께 불꼬막무침과 총알새송이볶음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함께 불꼬막무침과 총알새송이볶음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함께 불꼬막무침과 총알새송이볶음 등을 만들었다.

2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김수미의 2기 제자로 등장해 혼자 사는 사람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반찬을 배웠다.

# 불꼬막무침

먼저 맹물에 꼬막과 소금을 넣고 30~40분 정도 담가 해감한다. 해감된 꼬막을 끓는 물에 데친다.

어간장 4큰술과 양조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매운 고춧가루 5큰술, 고추장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쪽파와 부추, 미나리,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를 작게 썰어 양념장에 넣는다. 양념장이 너무 되직하면 생수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잘 익은 꼬막의 뚜껑을 따서 접시에 올린다. 안 벌어진 꼬막은 건져 숟가락으로 열어준다. 양념장을 꼬막 위에 넉넉하게 얹는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 총알새송이볶음

당근을 총알새송이 크기로 돌려 깎는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른 후 총알새송이 당근을 넣고 달달 볶는다. 양조간장 4~5큰술, 어간장 1큰술, 설탕과 소금을 1작은술 넣는다.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총알새송이 크기로 썰어 넣는다. 당근이 익으면 전분물을 6큰술 넣어주고,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삼겹살묵은지말이찜과 전복죽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