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2020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천만원 전달
이재명 경기지사, 2020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천만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1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2020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될 적십자 회비모금에 있어 전국 광역자치단체장 중 가장 빠른 특별회비 참여이면서, 납부 금액 중 최고액이다.

이재명 지사는 “긴급재난구호와 지역사회봉사에 늘 앞장서는 적십자가 있기에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정부의 인도주의 사업 보조자인 적십자사가 원활히 운영되기 위해서는 적십자회비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기에 예년보다 더 일찍 특별회비 납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신일 경기적십자 회장은 “해마다 어려워지는 적십자회비 모금환경 속에서도 일선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공무원 및 모금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오늘 도지사님의 특별회비 참여는 앞으로 도내 31개 시ㆍ군과 함께 시작될 적십자회비 모금 운동의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적십자는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운동을 전개한다. 참여 방법은 인터넷, 금융기관, 가상계좌, 편의점, 신용카드(포인트), QR코드 중 선택 가능하다.

경기적십자 관계자는 “자율 참여 성금인 적십자회비는 도내 취약계층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며 “경기적십자는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경영정보 공시, 대내외 감사를 통한 사업ㆍ회계의 고강도 검증 등 성금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도민 여러분의 공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