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켓데이’ 5일부터 킨텍스에서 개최

경기도 대표 농산물 축제인 ‘경기마켓데이’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 지역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의 주최·주관으로 실시된다. 도내 기업 약 56개사가 참가하는 만큼, 도 내 다양한 명품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특별한 기회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상품의 마케팅 효과도 이뤄질 예정이며, 도내 지역 대표 농산물 발굴은 물론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참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지역별 대표 농ㆍ축산물 부스는 우수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어서 이번 행사의 주요 볼거리 중 하나다. 특히 도내?시·군?농민들이?직접?생산한?인삼과 잣, 된장, 벌꿀, 한우 등 특산물을 전시·홍보해 특색 있는 체험거리와 시식코너로 소비 촉진을 유도할 전망이다. 아울러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을 위해 각 점포 내·외부를 ‘크리스마스 마켓’ 콘셉트로 조성하거나 경기 농산물을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존’을 제공, 연말 분위기를 한껏 체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또 매일 오전 10시 이후 참석한 시민들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장바구니 등의 경품을 지급하거나 산타 요정 복장을 한 행사 요원과의 ‘룰렛이벤트’를 통해 경품교환권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된다. 페이스 페인팅, 크리스마스와 사랑을 주제로 한 사연 접수 및 경품 제공 등 가족 단위 관람객과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도 진행된다. 정금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