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덕초 학생 작가 변신
삼덕초 학생 작가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언아·김민찬 등 4학년 10명 청북도서관에 책 전시회도 마련

평택 삼덕초등학교(학교장 최중필)는 10월 14일 삼덕초등학교 파랑새 도서관에서 4학년 학생저자 10명(구언아, 김민찬, 김연찬, 김윤, 유사랑, 이지우, 정현준, 조권우, 차지호, 채인규)의 책 출판기념 사인회를 가졌다. 또한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학교 인근 청북도서관에 책 전시회도 마련했다.

지난 4월부터 해당 학생들은 도서관 활용수업을 통해 다양한 책을 읽고 본인이 원하는 주제를 직접 선정,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작가로서 한 권의 책을 출간했다. 그리하여 10월 14일 학생 저자들은 학생 및 교직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책출판 기념 사인회를 열었다. 이는 학생저자에게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주었고, 이를 지켜보는 다른 학생에게는 작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켜 책 출판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됐다.

책을 읽는 수준을 넘어서 스스로 이야기를 짓고 삽화를 그려 동화책을 출판해 봄으로써 창의적 표현능력이 신장되고, 출판기념회와 출판 전시회를 통해 학생작가들의 위상이 높아지고 자존감이 향상되는 효과를 보았다.

3학년 이채은 학생은 “4학년 언니 오빠들이 대단해 보인다”며 “나 역시 오늘부터라도 책을 더 많이 읽어 4학년이 되면 꼭 책을 만들어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청북도서관 책전시를 보고 있던 지역주민은 “작은 학교에서 작가가 10명이나 탄생했다니 지역의 자랑인 것 같다”며 “책을 읽어보니 몇 권은 작품성도 있어 보여 판매를 하면 인기작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평택 삼덕초 교사 이진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