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대형 크루즈선에 '초대형 LED 사이니지' 공급
삼성전자, 초대형 크루즈선에 '초대형 LED 사이니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해운업체 MSC 크루즈의 ‘그란디오사(Grandiosa)호’에 초대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이탈리아에서 운항을 시작한 그란디오사호는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초대형 크루즈선으로, 최대 6천334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전체 길이가 331m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그란디오사호 내부 갤러리아 천장에 전체 면적 580㎡의 ‘커브드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전체 길이는 93m로, 영국 런던의 랜드마크인 빅벤의 높이와 비슷하다.

여기에 사용된 제품은 실내용 LED 사이니지인 ‘IF040H-D’ 모델로 최대 1천700니트의 밝기를 구현해 환한 실내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삼성전자 측은 밝혔다. 또 24시간 구동할 수 있어, 크루즈 여행을 하는 승객들에게 낮과 밤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실내 분위기를 드라마틱하게 연출해 준다.

한편 삼성전자가 그란디오사호에 설치한 LED 사이니지는 5일(현지시간) 영국의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매체인 ‘데일리DOOH’가 선정하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주는 제품’에 올랐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사이니지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지속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