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변호사, '성폭행 혐의' 김건모 고소 "피해자 의사에 반해"
강용석 변호사, '성폭행 혐의' 김건모 고소 "피해자 의사에 반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운우리새끼'의 가수 김건모. SBS
'미운우리새끼'의 가수 김건모. SBS

강용석 변호사가 피해자를 대신해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건모를 검찰에 고소했다.

법무법인 넥스트로는 9일 "가수 김건모(51)로부터 강간을 당했다는 피해자 김지영(여, 31 가명)씨는 김건모를 강간 혐의로 9일 오전 11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형사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넥스트로에 따르면 피해자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유흥주점에서 일했다. 2016년 8월 이 유흥주점에 손님으로 온 김건모는 피해자가 마음에 든다며 함께 있던 접대부 7명을 방에서 나가게 한 뒤 강제로 성관계를 맺었다.

강용석 변호사는 "피해자가 유흥주점의 접대부였다고 하더라도 유흥주점에서 처음 만난 피해자가 계속 거부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피해자의 의사에 반해 강제로 성행위를 한 것은 강간죄가 성립한다"며 "김건모는 강간 후 피해자에게 어떠한 대가도 지불하지 않았으므로 강간죄를 인정할 수 있는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건모 측은 '성폭행 혐의'가 제기된 후 줄곧 "절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있다. 피해자 측의 검찰 고소로 시작된 양측의 법적 공방이 이제 막 시작된 셈이다.

한편, 지난 8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편집 없이 등장했다. 이날 김건모는 약혼 상대인 장지연 씨에게 프러포즈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