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옹정초, 작가와의 만남의 날 운영
김포 옹정초, 작가와의 만남의 날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옹정초등학교(교장 김준희)는 2019학년도를 마무리하며 동화 작가인 조경숙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작가와의 만남 이전 저학년(1~2학년) 학생들은 그 동안 조경숙 작가의 그림책 ‘김홍도의 호랑이 이야기’를, 고학년(3~6학년) 학생들은 ‘만길이의 봄’ 책을 함께 읽으며 책 속에 나오는 김홍도의 삶과 그림을 이해하고 인상 깊은 내용을 그림과 글, 연극으로 표현해보았다.

이날 수업에서 조경숙 작가는 김홍도의 생애, 김홍도와 정조, 김홍도 의 풍속화 속 틀린 그림 찾기, 김홍도 작품 따라잡기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김홍도의 생애와 작품 속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작가의 사인이 담은 책을 받으며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마쳤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가님을 직접 보니 신기했고, 작가님이 그림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을 거 같다. 작가님의 다른 책을 더 읽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준희 교장은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옹정초 학생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책을 통해 행복한 성장을 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책을 읽고 가까이하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