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올해 공식블로그 전년대비 318% 증가
가평군, 올해 공식블로그 전년대비 318%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공식블로그 방문자수가 올해 전년대비 318% 증가한 약 253만여 명에 달하는 등 가평관광 활성화를 이루는 온라인 홍보창구로 대표되고 있다.

이는 과거 공식블로그와 블로그 기자단과의 이원화에 따른 홍보역량집중문제와 예산사용의 비효율성 등의 제도적인 문제를 적극 개선하고 가평의 숨어있는 명소와 주요현장들을 직접 방문한 군 블로그 기자단의 노력으로 풀이된다.

10일 군에 따르면 올 한해 눈 여결 볼만한 기록들은 지난 3월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여름철 방문객이 급증했던 8월에는 블로그 개설이래 월 최대 방문자수가 41만 명을 기록함과 동시에 누적방문자 200만 명을 기록해 네티즌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전국 160개 지자체의 블로그 순위에 있어 하위권에 머물렀던 공식블로그는 11개월 만에 55계단이 상승, 이달 현재 52위에 기록된 것으로 조사돼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가평정보를 얻어가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군은 그동안 형식적이고 진부하게 운영돼오던 관주도 블로그를 지난 2017년부터 SNS 전문직원을 채용하고 제1기 SNS 기자단 발족에 이어 지난 3월부터는 명칭이 변경된 2기 파인너트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2019년 다양한 소식취재를 위해 최선을 다해온 기자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2020년 블로그 운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10일 우수 기자단 시상식을 갖은데 이어 방문객이 줄어드는 겨울철을 맞이해 관내 관광지 동계 팸투어도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군수는 “1년동안 매월 가평을 방문해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힘써주신 기자단의 노고를 치하 격려”하며 “앞으로 남은 1년의 활동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관광의 중심에 있는 자라섬은 파인너트기자단의 홍보에 힘입어 지난 가을 평일 1천500여 명, 주말 1만여 명이 방문했다.

가평군은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의 경관을 아름답게 만들고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올해 초 꽃길·꽃동산 가꾸기 사업을 통해 자라섬 남도 일원 10만㎡ 규모에 꽃테마 공원을 조성한바 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