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도한의사회, 학생 건강관리 지원 업무협약
경기도교육청-경기도한의사회, 학생 건강관리 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는 10일 남부청사 교육감실에서 학생 건강관리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합의서에는 지역 한의학 의료자원으로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한의학적 건강관리와 교육지원 서비스, 한의학 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두 기관이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양 기관의 협력은 스트레스 등 학업과 학교생활에서 발생하는 건강문제에 대한 한의학적 상담과 교육을 제때 지원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으로 2020년 도내 100개 학교가 한의사 교의(校醫)로부터 학생 대상 건강강좌와 상담, 한의학 진로체험활동을 지원받을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2020년 1월 각 학교에 공문을 띄워 이와 같은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한의사회에서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을 안내해, 학생들이 전통의학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가길 기대한다”며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에서도 학생 건강을 위해 유기적 관계에 있는 체육, 보건, 급식을 종합적으로 관리ㆍ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은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학교 주치의의 역할이 중요해졌지만, 제대로 활동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며 “경기도 한의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현숙ㆍ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