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상 선정 영예
KT 위즈,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상 선정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위즈 통합운영실전경.KT 위즈 제공


프로야구 ‘막내구단’ KT 위즈가 제15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명단을 발표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팬과 소통하고 스포츠 융합기술을 선도한 KT 위즈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KT는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 ‘스마트 스타디움’을 구축한 것을 비롯해 로봇을 활용한 무인시구 행사, 팬들과 소통하는 ‘위잽’ 앱 출시 등을 통해 스포츠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을 선도했다”라며 “또 전국 원정마법사 운영, 중학교 야구대회 개최, 연고지역 초ㆍ중학생 직업체험을 진행하는 마케팅을 추진해 스포스산업 진흥에 기여해 대통령상 수상 단체로 선정했다”고 대상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유태열 KT스포츠 사장은 “수원을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단인 KT 위즈의 큰 경사로, ICT 전문기업인 KT의 5G 기술에 고객과 팬을 위한 스포츠가 융합해 이뤄낸 결과물이어서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그동안 성원해준 수원시민과 팬들에게 감사드리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발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무총리 표창(최우수상)은 초경량 고강도 텐트폴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을 개발하는 등 자체개발 능력 강화에 힘써온 ‘동아알루미늄 주식회사’가 받게 됐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주식회사 렉스코, ㈜아피스(이상 우수 기업부문), 프로축구 대구FC(우수 프로스포츠단 부문), 경상북도 문경시(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가 각각 선정됐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미래의 대표적 성장산업인 스포츠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2005년 제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