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경쟁률' 수서 신혼희망타운 오늘(30일) 당첨자 발표

수서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수서 신혼희망타운 조감도

수서 신혼희망타운 당첨자가 30일 발표된다.

서울 강남구 수서역세권 A3블록에 위치한 수서 신혼희망타운은 총 597세대로 전용 46·55㎡ 두 타입이며, 강남구에 속한 수서역세권으로 향후 SRT 수서역 개통 이후 전국적 교통망까지 갖출 전망이다.

앞서 ‘로또 청약’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서울 강남구 수서역세권 신혼희망타운의 평균 경쟁률은 61대 1로 신혼희망타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평균 분양가가 3.3㎡당 3천만원 대로, 인근 시세의 70% 수준이어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인근 비슷한 평형의 단지와 비교하면 당첨시 최대 3억원 가량의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이날 당첨자가 발표되면 1월 6~8일 당첨자 서류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3월 24~26일 계약체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입주 자격은 혼인기간 7년 이내 부부거나 예비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으로 모두 무주택자여야 한다.

6개월 전 청약통장을 개설해 6회 이상 납입해야 하며, 월 소득은 도시근로자평균 120% 이하, 총자산은 2억6천4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정원의 30%를 혼인 2년 이내 또는 예비부부, 2세 이하 자녀 둔 한부모 가족에 가점(소득, 해당지역 거주기간, 청약저축 납입 횟수)을 매겨 우선 배정하고, 나머지 70%도 가점제(미성년 자녀 수, 무주택 기간, 해당지역 거주기간, 청약저축 납입 횟수)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