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유치원연합회, K-에듀파인 연수…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 앞장
경기도유치원연합회, K-에듀파인 연수…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단법인 경기도유치원연합회는 21일 수원 유스호스텔 1층 대강당에서 사립유치원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를 위해 ‘K-에듀파인 연수’를 실시했다.(사진_강현숙기자)

경기도유치원연합회(이하 경유연)가 최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를 위한 ‘K-에듀파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1일 오후 1시 수원 권선구에 소재한 수원 유스호스텔 1층 대강당에서 사립유치원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K-에듀파인의 활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오는 3월부터 ‘K-에듀파인’이 모든 사립유치원에 도입되는 만큼 사립유치원의 회계 이해도를 높이고 회계 기초지식에 대한 실제적 연수로 진행돼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미진 경유연 이사장(파주 예성유치원 원장)은 “경유연은 에듀파인의 안정적 정착과 개정 놀이교육과정이 사립유치원 현장에서 유아중심으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교사 교육에 힘쓰기 위한 K-에듀파인 연수를 개최함으로써 법인으로서 책임있는 첫 발을 내딛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유치원 3법 통과로 사립유치원 현장의 상실감이 그 어느 때보다 큰 바 이제는 정부, 사립유치원, 학계, 시민단체 모두 유아교육 현장의 안정화와 발전을 위해 진지하게 중지를 모아야 할 것”이라며 “사립유치원도 이제 한 걸음 더 제도권 교육으로 들어온 만큼, 경유연은 미래중심의 혁신교육을 실천하며 사립유치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명실상부한 유아교육정책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