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스테이션 및 스텝, 2020년 플로언스 비전 간담회’ 개최
건설ㆍ공사 플랫폼 공사피디 개발, 운영 전문업체인 (주)플로언스는 2020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사업소개와 스테이션 및 신사업으로 무장하는 ‘전국 스테이션 및 스텝, 2020년 플로언스 비전 간담회’ 개최했다.
지난 21일 플로언스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공사FD 전국 5개 스테이션 임원들이 모두 참가했고, 평생교육원을 비롯한 사업본부, 경영지원본부, 마케팅본부 등 기존 운영조직과 함께 공사에프디, 공사PD환경에너지 등 플로언스의 관계사 대표가 동참, 의미를 더했다.
평생교육원 신윤정 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간담회는 단순 비전발표에 그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최고의 회사가 되기 위한 전략, 사업활성화 방안, 시장선도 점유를 위한 신사업 관계사 설립, 새로운 NCS 자격증의 개발 및 운영개시 계획, 공사관리인 양성 및 교육을 위한 전략 등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이 소개됐다.
특히 신사업을 총괄하는 이희수 대표는 이번 간담회에서 플로언스 3대 수익모델로 ▲공사피디 플랫폼(공사히어로 전문 컨설턴트) ▲관계사 공사PD환경에너지 폐기물 관련 사업(전문 플랫폼 내 리사이클 클라우드몰 사업 진행) ▲평생교육원 사업(새로운 자격증 개발로 서비스 시장 공략) 등을 발표했다. 이 전략들은 지역 스테이션과의 마케팅 지원 및 네트워킹 강화를 통해 온ㆍ오프라인 통합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은 물론 안정적 매출 및 수익 극대화를 실현하는 내용으로 눈길을 모았다.
플로언스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장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사업의 기술 및 다양한 비즈니스 인프라 등을 충반히 살려 시장을 선점해 나갈 방침”이라며 “국내 시장은 물론 가까운 베트남을 시작으로 사업 모델을 적용하는 글로벌화를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구리=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