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서울경기남부지부 ‘제1회 평화사랑 신년회’ 개최
HWPL 서울경기남부지부 ‘제1회 평화사랑 신년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서울경기남부지부는 서울 강남 삼정호텔에서 ‘제1회 평화사랑모임 신년회’를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HWPL 서울경기남부지부 회원을 포함한 협력 단체,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활동과 2020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최동희 HWPL 서울경기남부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만국회의 5주년 기념식, 평화 걷기대회, 국제법 제정 기념행사 등을 진행했다”며 “이같은 평화의 운동이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것은 이곳에 함께하신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통해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한반도와 지구촌의 평화를 위해 고민하는 이 시간이 세계평화를 앞당기는 귀중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HWPL 서울경기남부지부는 한국불교태고종 행정부원장 성오스님, 인류살림본사 해심사 탄운스님, 분당 법기사 석청보스님, 서울 용산 모스크 알 아브라힘 압둘가니 이맘, 신하철 국가헌정회 이사, 배재화 (사)무궁화K사랑연합회 회장 등이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성오스님은 “개인이나 한 단체의 힘으로 평화는 이뤄질 수 없다. 이곳에 계신 분들과 시민사회의 힘이 HWPL과 하나가 되어 움직인다면 평화 실현은 가능하다”며 “홍보대사와 평화위원들은 이 땅에 평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홍보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연혁보고 및 2020년 계획보고, IPYG 한반도평화통일캠페인 사업공유, 자유토론, 평화 문화공연으로 마무리했다.

▲ 지난_31일_서울_강남_삼정호텔에서_열린_HWPL_서울경기남부지부

최원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