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시민주도 R&D사업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 세 번째 활동 모집
수원문화재단, 시민주도 R&D사업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 세 번째 활동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수원을 위한 시민주도 R&D사업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는 다양한 도시 의제에 대해 직접 고민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문화적인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시민주도형 모임이다. 수원시민 3명 이상이 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총 100개의 모임에서 모임활동을 약 600회 운영했고 올해 세 번째 활동을 시작한다.

재단은 시민들이 대화를 나누고 문제해결방법을 논의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파악해 회의록과 사진 등 자료를 제출하면 활동비를 지원한다. 수원시민이 자발적으로 도시를 문화적으로 바꿔나가는 활동을 통해 시가 문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는 대화모임에서 나온 해결방법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시민주도 실천활동 씨티플레이어’로 연계해 참여자의 만족도와 지속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공유회를 통해 참여자들 간 네트워킹 형성 및 소통의 자리도 마련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접수는 전자우편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