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참여자 모집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군포, 의왕 꿈의학교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군포, 의왕 꿈의학교는 스포츠, 인문, 생태, 과학, 미술, 음악, 영상, 뮤지컬, 연극,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90개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스스로 기획, 도전하며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활동으로, 학교와 주민들이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꿈의학교는 초ㆍ중ㆍ고 재학생 및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이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지역의 비영리단체나 주민이 운영하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산하기관 또는 출연기관에서 운영하는 ‘다함께 꿈의학교’로 구분된다.

특히 올해는 군포소방서가 직접 꿈의학교에 참여해 소방서의 구조, 구급, 화재 진압 등의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과 함께 나누며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꿈의학교는 방과 후나 주말,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며 군포, 의왕 곳곳에서 5월 18일 이후 운영될 예정이며 별도의 비용은 없다. 학생 1명당 1개의 꿈의학교만 지원할 수 있다.

지명숙 교육장은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고 운영하는 꿈의학교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진로 탐색의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실패의 두려움 없이 학교 안에서 경험할 수 없는 학습과 체험을 통해 삶의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윤덕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