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인천, 새 마크론 유니폼 ‘FIRST HERO’ 공개
K리그 인천, 새 마크론 유니폼 ‘FIRST HERO’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가 2020시즌에 착용할 새 유니폼를 공개했다.

인천은 21일 새 유니폼을 공개하면서 “인천 특유의 ‘파검’ 스트라이프 패턴과 해양 도시 인천에 걸맞은 바다 물결 문양의 엠보싱이 돋보이는 마크론 특유의 디자인 유니폼”이라고 밝혔다.

이탈리아 대표 브랜드 마크론과 지난해 말 유니폼 계약을 맺은 인천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현지 사정으로 인해 발매가 늦어져 정규리그 2라운드까지 똑같은 디자인의 임시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다행히 최근 유니폼 수급이 정상 가동되면서 정식 발매를 하게 됐고, 유니폼 콘셉트는 ‘퍼스트 히어로’다.

이는 마크론의 브랜드 로고이자 영웅을 뜻하는 ‘히어로’와 동아시아 프로축구 최초이자 한국 최초의 공식 후원 계약을 뜻하는 ‘첫 번째’의 합성어다. 유럽 본사에서 디자인한 인천 새 유니폼은 인천이라는 도시의 특성과 구단의 정체성을 담았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땀 배출이 뛰어나고 활동이 용이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최고의 유니폼 기술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과 회색으로 구성된 줄무늬 패턴이며, 골키퍼 유니폼은 인천광역시의 시목인 백합나무에서 색상을 따왔다.

한편, 인천의 새 유니폼은 오는 23일과 2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블루마켓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26일부터 온라인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