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특수시책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 높인다
가평군, 특수시책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도로정비사업 관련 연간단가계약 체결 등 다양한 시책들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2일 가평군에 따르면 군은 도로정비사업은 연간 단가계약을 맺지 않으면 사업비 4억여원이 소요되나 계약을 통해 1억여원을 절감하는 등 연간 단가계약이 가능한 공정을 선정ㆍ발주, 안정적인 도로관리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런 가운데, 군은 지난 3월 도로정비사업 연간 단가계약을 맺고 도로안전시설물을 비롯해 도로 및 보도 포장, 과속방지턱 유지보수 등을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군은 이와 함께 기존 상수도시설을 개선, 관로 내 수질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이달부터 지역 내 상수도시설을 활용,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질을 감시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앞서 노후화된 상수도시설로 지속적인 물 손실과 녹물 발생, 이물질 유입, 관체 부식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 지난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228억여원을 들여 상수관로 정비 371㎞ 등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모든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종합관찰제도 시행하고 있다.

공무원들은 출·퇴근 및 출장 시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이용해 도로·교통·광고물·환경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관찰하고 관련 부서에 통보해 신속히 처리하는 등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행정종합관찰제 시행에 적극 참여와 협조 등을 위해 자치행정과를 관리 부서로 지정, 매월 추진상황 및 처리결과 보고와 함께 우수 부서와 직원들에 대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신속 처리해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만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