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행복장학회, 온택트 장학증서 수여식가져
파주시행복장학회, 온택트 장학증서 수여식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행복장학회는 제7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비대면 온택트로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어려운 여건 속에도 모범적으로 학업 및 재능을 빛낸 지역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 121명에게 총 1억 8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 했다.

코로나 19 로 장학금 및 장학증서는 온라인 및 우편으로 송부했다. 온택트 인증에 참여한 장학생들은 장학증서를 들고 인증샷을 찍어 감사의 마음과 소감을 행복장학회 밴드에 댓글로 달았다.

고병헌 파주시행복장학회 이사장은 동영상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장학증서 수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돼 아쉽다”라며 “장학금은 파주시민의 땀과 정성이 깃들어 있는 만큼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에 자부심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동영상 축사에서 “ 이번 장학생 선발을 계기로 더 큰 포부와 자긍심을 갖고 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시행복장학회는 파주시의 출자를 받아 지난 2013년 설립됐다.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발굴, 양성하고 경제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며 지난 2014년 이후 6년간 555명의 장학생에게 8억여 원의 장학금을 수여해왔다. 장학회 후원을 원하는 시민은 월 2천원의 소액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장학생 선발 및 후원 등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행복장학회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파주=김요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