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한예종 유치위해 고양예고와 문화예술 교육 분야 업무협약체결
고양문화재단, 한예종 유치위해 고양예고와 문화예술 교육 분야 업무협약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문화재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고양시 유치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고양예술고등학교와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 이현진 고양문화재단 예술경영본부 정책기획팀장, 송용운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이사장, 황선복 고양예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문화예술ㆍ교육 분야에서 상호 콘텐츠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맺어진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는 앞으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교수음악회’ 및 ‘학생들의 버스킹 공연’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에 관해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는 최근 유치 실무단을 새롭게 조직하는 등 고양시의 유치 활동에 힘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송용운 고양예고 이사장은 “문화예술 중등교육기관인 고양예고와 문화예술진흥에 앞장서는 고양문화재단이 함께한다면 연령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고양예고와 고양문화재단의 협약에 고등교육기관인 한예종까지 더해진다면 그 시너지는 상상을 넘어설 것”이라며 “고양문화재단은 고양예고와 함께 민간차원의 한예종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고양=유제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