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은 다음달 5일부터 한옥기술전시관에서 한옥 건축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오는 11월28일까지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한옥과 건축에 관심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옥배움터’와 ‘3D스케치업’ 강의를 진행한다.
‘한옥배움터’는 한옥의 개념을 이해하고 특성을 파악해 수원에 지어진 한옥을 살펴보는 교육 과정이다. 한옥 건축 설계에 대한 기본 강좌부터 한옥 건축주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 시대별 대표적인 한옥 특성과 사례 비교 등을 담았다. 아울러 전문가와 함께 행궁동 일대 한옥을 사진에 담아 편집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3D스케치업’은 전통 한옥 보급에 앞장서는 젊은 한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마련한 전문 3D 모델링 교육프로그램이다. 3D 모델링 교육은 보다 전문성 높은 교육으로 평소 한옥과 건축 관련 종사자나 건축 분야 도전을 희망하는 건축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3D 건축 모델링 전문 프로그램 ‘스케치업’을 활용해 스케치업 프로그램 활용법, 기초 부분 모델링, 지붕 모델링, 창호 모델링, 렌더링 솔루션 교육, VR 솔루션 제작 등 3D 건축설계 기본사항과 한옥 모델링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교육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