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만정중, 드라이브·워킹 스루로…원격수업 위한 학습 활동자료 배부
안성 만정중학교(교장 정상용)는 8월28일과 31일 드라이브 및 워킹 스루 시스템을 적용해 학생들에게 ‘만정 학습꾸러미’를 배부했다.
10일 만정중에 따르면 배부 당일 교사들은 2m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와 안전장갑을 착용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학습꾸러미를 배부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는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안내된 일정에 따라 편한 시각을 선택해 학교를 방문해서 학습꾸러미를 받아 갔다. 차량 이용이 어려운 학부모의 경우에는 워킹 스루 방식을 이용했다.
‘만정 학습꾸러미’에는 원격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자료들을 담았다. 수학 작도 수업을 위한 ‘컴퍼스’, 동아리 활동을 위한 ‘창의 공예 키트’, ‘캘리크라피 교구’, 정보 수업을 위한 ‘삼성주니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활동교재’, 음악 수업을 위한 ‘하모니카’ 등 원격수업에서도 학생 주도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 도구를 구성했다.
홍은미 교사는 “온라인 수업일수록 학습 루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원격수업 환경에서도 체험학습이 가능한 학습 도구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기반 학습환경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시각 학교를 방문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직접 자료도 준비해주고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전달해주니 참 감사하다”며 “가정에서도 온라인 수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만정중은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교과수업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통해 수업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원격 수업 환경에서도 학생들의 참 배움을 지원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안성 만정중 교사 김인경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