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준의 잇무비] '뮬란', 여자임을 숨겨야했던 전사
[장영준의 잇무비] '뮬란', 여자임을 숨겨야했던 전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뮬란' 포스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뮬란' 포스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니키 카로
출연: 크리스탈 리우(유역비), 제트 리(이연걸), 공리, 도니 옌(견자단), 제이슨 스콧 리 등
줄거리: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전 세대가 공감할 감동 스토리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병사가 된 '뮬란'은 모든 한계를 극복하고 전사로 성장, 여성의 모습 그대로 세상의 인정을 받는다. "이 이야기가 훌륭한 건 '뮬란'이라는 캐릭터 때문이다. 슈퍼히어로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지혜와 용기, 굳은 의지로 역경을 이겨낸다"는 니키 카로 감독의 말처럼 평범한 여성으로서 자신에게 내제된 힘을 발현하는 '뮬란'의 서사는 관객들에게 공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화려하고 사실적인 액션

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만큼 '뮬란'엔 다양한 액션씬이 등장한다. 검술과 창술, 궁술, 마상무술을 활용한 다양한 액션씬은 오감을 사로잡는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며,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씬은 조직적이고도 생생한 전투 액션으로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같은 '뮬란'의 액션 시퀀스는 스턴트 코디네이터들이 쿵후 대가들과 긴밀하게 작업하며 완성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욱 배가시킨다. 이에 니키 카로 감독은 "거대한 배경을 바탕으로 우슈 기반의 액션을 연출한 것은 짜릿한 경험이었다"면서 "사실성에 기초한 액션이 우리 영화의 차별점"이라고 짚었다.

진한 감동을 더하는 OST

이번 작품에는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에서 가장 사랑받은 노래 'Reflection'이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돼 극 중 삽입됐을 뿐만 아니라 22년 전 'Reflection'(Pop ver.)을 부른 팝 가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다시 한번 가창에 나서 영화 팬들의 향수를 자아낸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또한 본 모습을 숨긴 소녀에서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뮬란'의 여정을 '뮬란'의 관점에서 노래한 신곡 'Loyal, Brave, True'의 작업에도 참여, 영화의 OST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한국어 버전의 'Reflection(숨겨진 내 모습)'은 '모태디즈니'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AKMU 이수현이 참여해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표현력으로 관객들의 귀를 황홀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처럼 '뮬란'엔 디즈니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OST부터 '뮬란'의 성장을 담은 신곡까지 다채롭게 담긴 것으로 알려져 시대를 초월한 진한 감동을 예고한다. 특히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Reflection'과 'Loyal, Brave, True', AKMU 이수현의 'Reflection(숨겨진 내 모습)'은 엔드크레딧 송으로 등장, 영화가 끝난 후에 남는 여운을 배가시킬 것이다.

개봉: 9월 17일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