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문화도시 조성 및 문화정책 계획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의왕시 문화도시 조성 및 문화정책 계획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조성 및 문화정책수립용역 착수 보고회

의왕시가 내년 문화도시 조성사업 공모 및 체계적인 중장기 문화정책 수립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문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과 지역 주민의 문화적 삶 확산이라는 정책비전 실현을 위해서다.

시는 이를 위해 17일 김상돈 시장을 비롯해 문화분야 전문가, 시민협의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 문화도시 조성 및 문화정책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었다.

과업의 주요 내용은 의왕 문화도시 비전 및 추진방향 설정, 시민 참여 의왕 고유의 문화자치 생태계 구축, 문화도시 조성 핵심과제 도출ㆍ전략 사업계획 제시, 고유자원 활용을 통한 도시문화 브랜드 창출 및 지속적인 발전방안 제시 등이다. 용역은 내년 5월 중 완료된다.

시는 시민 중심의 민간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의 창의성과 고유성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직접 문화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각계각층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한 지역의 문화는 그곳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 그 자체인 동시에 그 지역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힘의 근원”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의왕시만의 특성화 브랜드 전략이 도출되고 체계적인 중장기 문화정책이 수립돼 …문화도시가 조성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