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본격화…추진위원회 구성 및 첫 회의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본격화…추진위원회 구성 및 첫 회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제2차 정책조정회의 개최

경기도의회가 경기북부 의원들의 의정 활동 제고를 위한 도의회 북부분원 신설을 본격화했다.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는 23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 200923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1) (1)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인 문경희 부의장(더불어민주당ㆍ남양주2) 등 16명의 도의원과 학계 인사 및 변호사 등의 외부 전문가 5명을 포함해 총 21명으로 꾸려졌다. 이번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에 따라 연구용역 실시 및 관련조례 제정 등 제반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200923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2)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1차 회의에서는 ▲위원회 구성방안 ▲연구용역 실시 ▲도의회 북부청사 사무공간 확보 추진 ▲도의회 북부분원 설치 추진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등 4개 안건이 논의됐다.

▲ 200923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3)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위원회는 이날부터 10대 의회 의원 임기가 만료되는 오는 2022년 6월30일까지 운영하고, 경기북부 의원 중심으로 이뤄진 정책자문단에 역량 있는 내·외부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하기로 했다.

아울러 ‘북부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이달 중 발주하고 북부분원 관련 설치 타당성, 소요재원, 운영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또 도의회 북부분원 신설과 함께 북부청사 사무공간 설치 근거를 뒷받침할 조례안을 각각 마련해 이르면 10월 회기 중 심의할 계획이다.

장 의장은 “도의회 북부분원 설치는 의장선거에서 의원들에게 했던 약속이자 의회 역사상 최초로 추진되는 정책”이라며 “북부지역 현황을 가까이서 지켜보고, 북부지역 주민, 의원들과 정서적·물리적 거리감을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0923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5)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