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얼굴] 유경재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이사장 취임
[새얼굴] 유경재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이사장 취임
  • 이연우 기자 27yw@kyeonggi.com
  • 입력   2020. 10. 27   오후 1 : 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경재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이사장
유경재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이사장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유경재 이사장(83)이 27일 취임했다.

유 이사장은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사회 선임이사 8명 중 호선을 통해 선출, 경기도교육감 임명으로 이날부터 2021년 2월까지 4개월간(전임자의 잔여기간)이 임기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유경재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 제5대 유경재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유경재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학석사와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이사장,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임상교수, 학교법인 인제학원 개방이사 역임 등을 통해 사회민주화와 교육혁신을 위해 힘써왔다.

이날 유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시대정신의 대변자가 돼 뉴노멀 시대에 교육체제 전환의 새 길을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변혁의 시기에 혁신교육을 더욱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데 뒤처짐 없도록 모든 구성원과 더불어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사태에 직면한 교육 분야를 두고서는 “지금이야말로 혁신교육 연구를 선도해 온 경기도교육연구원이 그 역량을 백분 발휘할 때”라며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 교육 현장의 변화를 살피는 대규모 실증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의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사장은 비상임직으로서 연구원 사업 및 예산, 규정 등 기관운영의 최고 심의ㆍ의결기구인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한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제대 유경재 이사장 취임식 현장.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 제대 유경재 이사장 취임식 현장.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연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