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구리시의회 의정연구회 '살림꾼', 멋져요!
공부하는 구리시의회 의정연구회 '살림꾼', 멋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림꾼 의정연구회-용역중간보고회
살림꾼 의정연구회-용역중간보고회

구리시의회 의정연구회 ‘살림꾼’이 내년도 예산 심의에 앞서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짜임새 있는 예산심의를 위해 머리를 맞대고 나섰다.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김형수 의장과 임연옥 대표의원을 비롯 김광수 의원, 양경애 의원 등 의정연구회 ‘살림꾼’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리시 민간위탁사업 운영현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달 7일 착수보고회 이후 분석한 내용을 나라살림연구소로부터 보고 받고, 민간위탁 사업과 관련 조례에 대한 개선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임연옥ㆍ김광수ㆍ양경애 의원은 “매년 민간위탁 사업이 증가 추세에 있고, 시의 살림살이에 차지하는 비중도 만만치 않다”며 “구리시 민간위탁사업과 관련,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탁기관 선정의 공공성과 투명성이 확보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형수 의장은 “이번 연구결과를 민간위탁에 대한 안건 심사를 비롯 조례안ㆍ예산안 심의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