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24일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 개최… 기업간 네트워크 장 마련
경기중기청, 24일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 개최… 기업간 네트워크 장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백운만)은 스타트업의 성공창업을 위한 창업생태계 이해와 선배기업 성장노하우 공유를 위해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 시즌2‘를 24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개최됐던 ‘2020년 경기창업 온라인 라이브토크쇼’의 후속 행사다. 코로나19로 축소된 기업간 네트워킹 자리 마련과 성장노하우 전수를 위해 기획됐다.

라이브토크쇼 시즌2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지원에 초점을 뒀다. ▲변종의 늑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 탐구 ▲창업토크쇼 ▲선배 창업기업의 성장과정 탐구 ▲자유 질의응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변종의 늑대 저자인 김영록 대표((재)넥스트챌린지 대표)가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기초강연을 하고 백운만 청장과 함께 성공창업을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이어 팍스젠바이오와 프링커코리아가 선배기업으로 참여해 성장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팍스젠바이오는 분자진단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해 해외에 12억원 규모의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프링커코리아는 지워지는 1회용 타투 솔루션을 개발,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상(IFㆍ레드닷)을 수상했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자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아이디어를 얻기 바란다”며 “선ㆍ후배기업 간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