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년 평화토크콘서트 5일 온라인 생중계
대한민국 청년 평화토크콘서트 5일 온라인 생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평화토크콘서트가 오는 5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경기도는 평화정책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진행될 이번 토크쇼는 ‘함께 가는 길! 평화로 가는 길!’을 주제로 박영훈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 북한출신 박유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최지현 경기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소셜방송 라이브(Live)경기 등을 통해 진행한다.

토크쇼는 북한청년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사실 그대로 조명하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이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경색된 남북관계 복원을 위해 당장 필요한 조치 ▲청년들이 바라는 새로운 남북협력 방안 ▲통일은 필요한가 등을 중점 의제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을 각각 대표하는 전용기, 류호정 두 명의 청년 국회의원들이 패널로 참석,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입담 대결로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 토론 중간 중간 동ㆍ서양 악기 퓨전 국악밴드 ‘도시’의 음악공연을 마련해 청년 토크콘서트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신명섭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계층을 주인공으로 하는 평화토크쇼로 확대해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