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라인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 기관표창 받아
양주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라인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 기관표창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우수기관 표창 수상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한 건강생활지원센터사업 온라인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포상금을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대회에선 전국 72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 등을 평가하고 노하우를 공유했다.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사회변화 흐름에 발맞춰 대면교육 방식의 건강증진사업을 잠정 중단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건강증진사업 ‘양주 On-Health’를 개발해 운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보건소 직원들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영상 제작과정을 총괄하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으로 대다수의 프로그램이 조기 마감되며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제약되면서 낮아진 신체활동률을 향상시키는 위아(WE ARE)양주 홈트,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우리아기 감성톡톡 교실(Live 방송), 만성질환자 관리를 위한 베리굿 건강챌린지, 무너져가는 우리아이 영양 밸런스를 위한 영양사업 등을 진행했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 9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관한 통합증진사업 교육과정에서 전국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양주 On-Health’를 주제로 4회에 걸쳐 온라인 강연을 실시해 타 시군과 차별화된 양주형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전국에 알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수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온 ‘양주 On-Health’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규사업 개발과 지역주민 건강수준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는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