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장학회 내년도 장학생 256명 모집

재단법인 광주시민장학회는 내년 장학생 256명을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15일까지 모집한다.

학교별로는 중학생 48명, 고등학생 78명, 대학생 130명 등이다. 지급 금액은 중학생은 60만원, 고등학생은 100만원, 대학생은 300만원 등이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시민 또는 시민의 자녀로 중ㆍ고ㆍ대학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다.

분야는 ▲성적 우수 재학생 ‘일반장학금’ ▲성적 우수 신입생 ‘진학장학금’ ▲저소득 학생 ‘복지장학금’ ▲예체능 특기 학생 ‘예ㆍ체ㆍ기능ㆍ문학장학금’ ▲다문화 가정 학생 ‘다문화장학금’ 등이다.

특히 ‘복지장학금’과 ‘예ㆍ체ㆍ기능ㆍ문학장학금’, ‘다문화장학금’ 등은 다른 기관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어도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광주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민장학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민장학회는 지난 1999년부터 광주시 및 개인ㆍ기관ㆍ단체로부터 기부금을 지원 받아 다양한 분야의 학생에게 등록금 및 학업장려비 등의 장학금을 지원을 하고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