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운영
정부24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창구’가 개설·운영된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3일부터 25일까지 ‘정부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개설·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간소화한 전용창구를 운영해 정부24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하는 한편 서비스 분산을 위해 순번대기 기능을 적용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정부24에서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기존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외 카카오, PASS, 한국정보인증(삼성PASS), NHN페이코, KB국민은행 등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다만 간편인증을 이용할 경우 사전에 민간 인증기관앱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행안부는 이러한 간편인증을 올해 3월 말부터 ‘정부24’ 전체 서비스로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발급 시 연말정산에 필요한 제증명 서류에 대한 발급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유사한 민간 민원대행 사이트는 민원발급 대행 수수료를 받고 있어 경제적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해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