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 분양
김포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주경
조감도주경

첨단 복합 지식산업센터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이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 구래동에 들어선다.

삼부토건㈜은 서울 지하철 5호선 및 인천 2호선 연장 계획, GTX-D 노선 신설 기대 등 교통 호재가 예고된 김포한강신도시에 이 센터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건물은 지하 3층~지상 15층, 연면적 9만㎡ 규모다. 지하 3층부터 지하 2층까지는 업무시설 및 주차장, 기계ㆍ전기실이 조성된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과 주차장이, 지상 3층부터 지상 15층까지는 업무시설이 각각 마련된다.

제조 특화형 복합 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은 복도 넓이 7.2m, 지상 층고 4.2m, 근린생활시설 층고 1층 6m, 2층 5.3m, 3층 6m, 지하층 5.2m로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차량이 사무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효율적인 물류 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한 이유다.

센터 인근에는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김포한강로가 인접, 광역도로 및 대중교통망을 이용해 서울 도심 및 주변 접근성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김포국제공항, 여의도 등 서울ㆍ경기권 이동이 쉬우며 인천국제공항, 인천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일산까지 30분, 청라, 마곡까지는 40분, 영종, 송도, 상암, 여의도까지는 50분 이내, 종로까지는 1시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대중교통으로는 김포골드라인 구래역이 센터 반경 800m 이내에 있고, 구래역 옆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광역버스로 강남역, 고속터미널역, 서울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공항철도와 5ㆍ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는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교통망은 더 확충될 예정이다.

서울 지하철 5호선 및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과 더불어 김포에서 부천시와 서울 남부지역을 거쳐 하남시를 잇는 GTX-D(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 신설 기대가 예고됐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

특히 이 센터에는 주변 운양지구, 장기지구 등과 달리 유일하게 1종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하다. 대형마트, 영화관을 비롯한 대형 집객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김포한강 스포츠센터, 행정복지센터, 병의원, 약국, 구래동 먹자골목 등이 위치해 한강신도시 내 최고의 상권으로 급부상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사업지 반경 8㎞ 이내에는 상마산업단지, 장승첨단산업단지, 석정첨단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있다.

풍부한 인프라를 구축한 만큼 구래동은 김포한강신도시 중 인구밀도가 최다 지역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10월 기준 15만8천919명의 한강신도시 인구 중 구래동 인구는 6만8천754명이다.

개발 호재로는 사업지(14-3BL)와 붙어 있는 14-1BL, 14-2BL 부지를 기획재정부에서 매입하는 것으로 돼 있어 추후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김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