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 박수철 기자 scp@kyeonggi.com
  • 입력   2021. 01. 19   오후 4 : 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이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인증하는 ‘2020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교육의 사회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해 선정하는 제도다. 인재육성재단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를 제공해 화성지역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인재육성재단은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인문사회, 수리과학, 예체능 등 8개 분야 교육기부 인력풀을 활용해 화성지역 학교 4천100학급의 교육기부 수업을 진행했다.

또 학부모 스터디 모임을 통해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 아동센터 및 도서관 등에서 교육을 기부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등 마을구성원들이 같이 만드는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에 기여했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관 고교 멘토링, 이음터 주관 학교동아리 연계 재능나눔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기부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유은혜 교육부장관(부총리) 명의 인증서 및 지정패를 받았다. 또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인증기간 3년간 획득, 이를 재단 홍보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화성=박수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