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와 지속가능친환경 인증 엽무협약 체결
국내 최초로 전 세계적인 지구환경 위기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 친환경인증제도가 처음으로 도입ㆍ시행 된다.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회장 조성초)는 지난 수년간 지속가능 친환경인증 도입을 위한 자료조사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친환경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본격 시행한다.
이미 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는 지난해 12월 8일 국내 처음으로 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회장 정규영)와 지속가능 친환경 인증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 관계자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에 지속적으로 관심과 문제의식을 갖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비롯한 국제 스포츠 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스포츠 활동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가 환경자원을 연계한 친환경대회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지속가능 친환경인증(에코스 인증)기관인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는 “이미 미국을 중심으로 스포츠 선진국들은 2010년부터 관련 단체를 설립해 친환경 체육시설, 프로 스포츠리그 및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런 사례를 기반해 현 정부의 그린 뉴딜정책에 맞는 친환경 스포츠를 선도하고자 제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환경 인증제도 도입을 위해 ISO 14001(국제표준화기구 환경경영시스템)에 따라 실질적인 환경 실천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국제 친환경 스포츠 단체와 연대해 국내 스포츠산업 현실에 맞는 친환경 스포츠 운영ㆍ관리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