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도 신규 및 지난해 집행부진 사업 등 70건 집중점검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도 신규 및 지난해 집행부진 사업 등 70건 집중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내부 회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내부 회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는 경기도의 올해 신규사업과 지난해 집행부진 사업 등 총 70건을 집중 점검한다고 22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신규사업 36개와 전년도 집행부진 사업(실집행률 70% 미만 사업) 34개 등 총 70개 사업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사업별 예산 집행현황 및 운영상 애로사항 파악 등 일정별로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뤄지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다.

점검은 연간 3회(2월, 5월, 9월) 이뤄진다. 월별 점검 포인트는 2월에는 점검대상 사업별 계획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5월에는 계획 대비 미진한 사업과 운영상 문제점 등에 대한 중간 체크를 한다. 또 9월에는 추진결과와 예산 집행실적 등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대상사업 전반에 대한 최종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점검계획은 행정사무감사 등 집행부 사업에 대한 사후적 견제와 감시 기능에 초점을 뒀던 의정 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추진됐다. 계획 대비 진행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추진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의회와 집행부간 더욱 긴밀한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이은주 경제노동위원장(더불어민주당·화성6)은 “매년 예산안 심사 때마다 촉박한 일정에 따른 검토시간 부족 등으로 면밀한 예산 심사가 어려워 본 점검을 추진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 등 골목경제에 대한 지원이 매우 절실하고 긴급한 시기임을 감안, 지원사업들의 적기 집행 및 추진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