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단체와 취약계층 대상 연탄배달 봉사 전개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단체와 취약계층 대상 연탄배달 봉사 전개
  • 신상운 기자 ssw11256@daum.net
  • 입력   2021. 03. 03   오후 5 : 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봉사활동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지난 26일 취약계층 연탄배달봉사를 실시해 훈훈한 온정을 전했다고 3일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단체는 의용소방대연합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로 연탄 2,000장을 10가구에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참여자들은 방명록 작성과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봉사에 임했다.

최정숙 대장(여성의용소방대)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어 기쁘다”며 봉사 소감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신완균 협의회장, 이옥자 부녀회장, 최광근 위원장 등은 입을 모아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난방취약가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종옥 북면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가구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각 단체가 참여한 봉사활동이라 더욱 의미 있었고 앞으로도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가평=신상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