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원욱 의원, “동탄을 융합연구개발의 메카로”…과학 및 산업기술 융합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주도
민주당 이원욱 의원, “동탄을 융합연구개발의 메카로”…과학 및 산업기술 융합연구개발 협력 MOU 체결 주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원욱 의원(화성을)
이원욱 의원(화성을)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화성을)은 3일 동탄출장소에서 융합연구개발 거점인 일명 ‘테크노랩 구축’을 위해 화성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와 함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원욱 의원은 과학과 산업의 경계, 산업간 경계, 학문간 경계를 넘은 융합연구를 통해 성장동력 창출과 질좋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판단, 동탄이 융합연구개발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관련 협약을 주도했다.

이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동탄을 미래형 자족신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산업기술 플랫폼 구축 및 연구개발능력 협력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 위원장은 “화성시, LH와 함께 테크노랩 구축을 위해 지난해 TF팀을 운영해오는 등 동탄을 미래형 자족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각 기관과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과방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