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eo QLED 8K, TV업계 최초 Wi-Fi 6E 인증 획득
삼성 Neo QLED 8K, TV업계 최초 Wi-Fi 6E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8K 제품이 TV 업계 최초로 국제 와이파이 표준ㆍ인증 기관 WFA(Wi-Fi Alliance)로부터 ‘와이파이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와이파이 6E는 와이파이 6에서 확장된 표준 기술로, 6㎓ 대역을 이용해 와이파이 6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와이파이 6은 최대 1.2Gbps, 와이파이 6E는 최대 2.4Gbps 속도를 지원한다.

8K·4K 고화질 영상이나 가상현실(VR) 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최근 갤럭시 S21울트라 등 모바일 기기도 와이파이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됐다.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TV 모델은 QN900A, QN800A 등 2개 모델이다. 와이파이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8K 가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