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신도시 3개 블록 특별설계 공모, 대우·DL·신동아 컨소시엄 선정
인천 검단신도시 3개 블록 특별설계 공모, 대우·DL·신동아 컨소시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iH)가 13일 진행한 인천 검단신도시 AA28·29·32블록 공동주택용지 특별설계 공급의 공모 심사에서 대우건설 컨소시엄, DL건설 컨소시엄,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의 설계안을 각각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iH는 이날 유튜브로 사업 설명, 심사위원 응모작품 사전 검토, 컨소시엄 측 발표, 종합 검토 등의 심사를 했다. 심사 결과 951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짓는 AA28블록(5만4천945㎡)은 대우건설 컨소시엄의 설계가 1위를 차지했다. 또 785가구의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AA29블록(4만5천342㎡)은 DL건설 컨소시엄이 낸 설계안이 당선했다. 672가구의 아파트를 짓는 AA32블록(3만8천846㎡)은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의 설계가 당선작에 뽑힌 상태다.

이들 컨소시엄에게는 각 블록의 토지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다만, iH가 별도로 공지하는 기한 안에 계약을 마무리해야 하고, 응모작품 등에서 위법 사안 등이 발생하면 차순위 컨소시엄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김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