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최성화 교수, ‘100대 대학 명강의’ 초청 공개특강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은 오는 19일 대학 100대 명강의 초청으로 공개특강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19일 오후2시 융기원1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특강에는 융기원 부원장인 최성화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연사로 초청돼 ‘식물과 생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 강연은 지난 2월26일 ‘2012 100대 좋은 대학강의’에 선정돼 큰 관심을 모았다.

‘100대 좋은 대학강의’란 좋은 강의 모델을 개발 또는 발굴해 대학 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연구로 2011년부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교육개발원, 서울방송(SBS)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최성화 교수의 ‘식물과 생활’이란 강연은 식물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식물이 우리 인류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에너자이저로서 지구상에서 어떻게 적응하면서 살아 왔는지에 대해 흥미롭게 구성된 강의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강의는 서울대 기초교육원에서 공모를 통해 개설한 3학점의 핵심교양과목 중의 하나이며 전학문 분야 전학년 학생을 수강대상으로 매학기 개설되고 있다.

한편 융기원의 이번 강연은 18일부터 3일간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서 열리는 ‘광교페스티발’ 행사와 함께 실시돼 서울대 명강의와 경기도민을 연결하는 공개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등록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