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서울데이트팝 外
[뜨는 앱, 튀는 앱] 서울데이트팝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데이트팝

서울데이트팝 / 텐핑거스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 봄이다. 서울데이트팝은 별로 특별할 것 없는 데이트에 지친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서울데이트팝에는 시간과 비용까지 절충해 알려주는 데이트코스 정보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부터 서울의 지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지역마다 다른 특징의 컨셉으로 데이트 코스를 소개하고 있으며 제목 하나하나에도 센스있는 제목이 붙어 있어 검색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데이트, 검색, 미션, 툰으로 구성된 주 메뉴에서는 체험을 통해 꼼꼼하게 선별된 신뢰성 있는 코스와 후기 정보가 수록돼 있다. 또 데이트코스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씩 업데이트 된다.

 

▲ 더데이비포

The Day Before / iBillStudio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수시로 돌아오는 각종 기념일이나 중요한 일정을 미처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The Day Before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데이위젯(D-Day widget)으로 중요한 일정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커플 기념일은 물론 매월 돌아오는 월급, 매년 돌아오는 생일도 자동으로 반복 계산해주는 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디데이, 날짜 수, 매월반복, 매년반복, 음력반복, 개월 수 등 6가지 계산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스케쥴 관리가 가능하며 배경색이 다양하고 글자색도 직접 만들어 쓸 수 있어 편리하다.

 

▲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 / iSharingSoft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아이쉐어링은 부모님이 해외여행을 떠날 때 활용하면 좋은 앱이다. 위치 찾기 앱 중 정확도 1위를 자랑하는 무료 위치 추적 전문 앱으로 전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위치 찾기 및 추적이 가능하 만큼 부모님의 해외여행 시 위치를 파악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간 호환이 가능해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설치 후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3회 흔들면 등록된 가족들에게 알람 메시지가 전송되는 SOS 긴급 호출 서비스 기능이 있어 위급한 상황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떠난 부모님이 걱정되는 자녀들이라면 아이쉐어링을 적극 활용해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