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중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개
10월중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아란 가을하늘과 누렇게 물들어가는 들녁에서 가을의 향기가 전해져온다.



가을엔 어디론가 떠나고 싶고 뭔가로 충만하고 싶고 낭만을 즐기고 싶다. 때마침 경인지역 곳곳에서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풍성해 맘만 먹으면 예술의 향기에 취해 멋진 가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세계적인 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몸짓의 향연이 열리는가 하면 흥미진진한 만화의 세계를 체험해 보는 축제, 도자기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축제,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 어가행렬이나 고구려문화를 만날 수 있는 축제도 열린다. 다채롭게 펼쳐지는 축제중 안 가보면 후회할 독특한 행사 몇가지를 소개한다.







▲2000부천만화축제



지난달 30일부터 4일까지 부천 복사골문화센터에서 ‘한국만화의 새로운 시선’이란 주제로 열리는 ‘2000부천만화축제’. 그곳에 가면 언더그라운드 만화에서 프랑스 유럽만화에 이르까지 만화에 관련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2000프랑스 앙굴렘 만화축제의 기획자인 쟝 마크 테브네를 초청해 제9의 예술‘만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유럽만화의 흐름을 진단해 보는 자리 등을 마련, 한·불만화문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의 모습을 그려주는 캐리커쳐 그리기, 신나는 만화교실, 유럽애니메이션 상영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다. (032)320-3745∼6



▲수원 화성문화제



7일부터 13일까지 수원시내 일원에서는 정조대왕의 효정신과 개혁사상의 산물인 화성 축성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기 위한 문화관광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가 펼쳐진다.



주목할만한 프로그램은 화성문화제 메인 이벤트인 지지대고개에서 수원고교까지 이어질 ‘정조대왕 능행차 연시’로 조선시대 복식을 그대로 재연한 수백명의 어가행렬이 장관이다. 화성행궁에서의 ‘정조대왕 양로연 재연’도 볼거리며 ‘빛과 소리·정조의 크신 뜻’은 200여년전 화성축성의 모습이나 당시의 사람, 당시의 소리·빛을 입체적으로 성곽에서 재연하는 총체예술로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정조시대

전통무예전, 봉수거화, 화성영상쇼와 수원갈비축제도 있다. 228-2471, 3471



▲인천세계춤축제



인천이 동북아 중심도시임을 알리기 위한 인천세계춤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황해로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14일부터 22일까지 인천대공원과 인천종합문예회관 등에서 열리는데 중국·인도네시아·스페인 등 8개국 무용단이 참가, 민속무용, 현대무용, 재즈댄스, 살사 등 세계 각국의 갖가지 춤을 선보인다.



인간문화재 김진걸·이매방·김문숙 등의 춤 명인전과 육완순 안무의 ‘슈퍼스타 지저스 크라이스트’뮤지컬, 해외 자매도시 예술단 축하공연, 젊음의 콘서트, 김덕수사물놀이 등도 무대에 오른다. (032)440-3999



▲2000고구려문화예술제



남한의 대표적인 고구려 군사유적으로 최근 발굴조사를 통해 중요성이 확인된 ‘아차산’.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이 산이 위치한 구리에 가면 고구려의 문화유적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구려인이 되어보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구리가 고구려의 진취적인 기상이 살아숨쉬고 있는 역사 도시임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고구려문화예술제’에서는 고구려 벽화 등을 토대로 그들의 모습을 재연시키고 춤의 향연을 벌이는가 하면 고구려 군사유적에 대한 국제학술대회, 고구려 유물·유적 사진전, 고구려 벽화속 인물되기, 온달·평강공주와 기념촬영 등 고구려시대로 돌아가 보는 색다른 경험은 물론 교육적 효과도 기대된다.

557-0350



▲2000세계도자기프레엑스포



10일부터 22일까지 도자기의 고장 이천·여주·광주에서 열리는 ‘2000세계 도자기프레엑스포’도 관심을 끄는 행사. 2001세계도자기엑스포 개막을 1년여 앞두고 사전점검 형식으로 열리는 프레엑스포에선 대한민국도자전을 비롯해 북한도자특별전, 청자찻잔전, 흙 관련 이벤트, 경기종합예술제, 환경도예가회 야외도자조각전 등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행사에선 지역마다 특색있는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자기를 직접 빚어볼 수 있는 체험교실, 도자기 경매 등 도자 관련 다채로운 행사들이 그득한데 특히 북한도자 특별전이 주목된다. 237-4293



/강경묵기자 kmkang@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